화상흉터에 좋은 음식 있나요? 화상에 좋은 음식이요.
팔 다리 데였을때 화상 생겼을때 좋은 음식있나요? 좀 빨리 낫는다든가 하는거요. 치료에 도움되는거요. 먹는다고 확 달라지는건 아니겠지만, 그래도 기분이라도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결구 피부 회복이 중요한 거예요
그래서 항산화 물질들을과 단백질 을 먹는게 좋은데요
일반적으로 비타민c와 단백질이 좋아요
이도.. .결국 치료는 아니랍니다.
화상 흉터에 좋은 음식은 회복을 촉진하고 피부 재생을 돕는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들이며 주요 음식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 (닭가슴살, 계란, 두부 등): 피부 재생과 치유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 (오렌지, 키위, 딸기, 브로콜리, 파프리카 등): 콜라겐 형성을 도와 상처 치유를 촉진합니다.
비타민 A가 풍부한 음식 (당근, 고구마, 시금치 등): 피부 회복을 도와줍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 (호두, 아마씨, 연어 등): 염증을 줄이고 피부 치유에 도움을 줍니다.
아연이 풍부한 음식 (해산물, 고기, 견과류 등): 세포 재생과 피부 치유를 지원합니다.
이 음식들이 치유를 돕고, 기분도 좋아지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