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위한 영양 밸런스에 대해서 문의 드립니다.
개인적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아침은 방울 토마토 한웅큼 점심은 회사에서 점심을 일반식으로 먹는데 밥은 쪼금으로 먹고 있고 저녁은 닭가슴살을 먹고 매일 열심히 걷기 운동을 통해 살을 빼려고 노력중인데 영향학적으로 밸런스가 괜찮은건지 올바른지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저녁에 단백질 위주의 식단은 좋지만 장기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비정제탄수화물과 식이섬유를 추가하길 권장드립니다.
또한 열량이 부족해보입니다.
아침에 토마토만 드신다는 것은 우선은 적게 드시는 것으로 일시적으로 다이어트는 될 수는 있지만 영양적으로 보면 균형 적이지 않기 때문에 다른 것도 같이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