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진실된고라니24
진실된고라니2423.12.31
소곱창을 자주 많이 먹어도 건강에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제가 평소 소곱창을 구워먹는걸 좋아해서 자주 먹는데요.
이게 그렇게 건강에 좋아 보이지는 않더라고요.
혹시 소곱창 자주먹을때 몸에 나타나는 부정적인 영향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소곱창 과다섭취의 경우 체중 증가. 콜레스테롤 수치 상승. 위장 장에.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소곱창은 소의 내장이다 보니 단백질도 있지만 지방이 있다 보니 되도록이면 적게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소곱창은 단백질이 많고 칼로리가 낮은 영양식품이지만 소곱창은 포화지방 함량이 높으므로 고지혈증이나 혈액순환계 질환이 있으신분은 많이 섭취하시면 좋지 않습니다ㆍ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소
소곱창은 지방이 많아서 많이 섭취하면 고지혈증이나 고혈압과 관련된 건강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곱창은 콜레스테롤이 높으며 다른 영양소 예를들어 식이 섬유와 미네랄은 부족하기때문에 많이 먹으면 성인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소곱창은 단백질, 철분,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지만 포화지방, 콜레스테롤, 나트륨 함량이 높아 과다 섭취 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한 부정적인 효과로는 비만, 심혈관 질환, 고혈압, 소화불량이 있으며, 건강한 섭취를 위해 섭취량 조절, 굽는 방법 조절, 적절한 곁들임 음식 선택이 필요합니다. 소곱창을 즐기는 분들은 이러한 지침을 따라 건강을 유지하도록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