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코리도라스
다이어트 식단으로 어떤게 좋을까요?
운동과함께 식단도 바꾸면서 다이어트 시작하려합니다. 식단을 어떤식으로 바꾸는게 좋을까요? 단백질과 야채위주로 해야하는지 어떤식으로 섭취해야 꾸준히 먹을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건강하게 식단을 조절하는 것은 중요한 부분이며 단백질과 야채 위주의 식단은 좋은 선택이며 다음은 간단한 가이드입니다
1. 단백질: 닭 가슴살, 생선, 두부, 달걀, 저지방 유제품 등을 포함하세요. 단백질은 포만감을 주고 근육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야채: 다양한 채소를 많이 섭취하세요. 브로콜리, 시금치, 당근, 고추 등 신선한 채소는 영양가가 높고 칼로리가 낮습니다.
3. 전체 식사 구성
• 아침: 오트밀 또는 요거트와 함께 신선한 과일
• 점심: 닭 가슴살과 샐러드
• 저녁: 생선 구이와 찐 채소
• 간식: 견과류나 당근 스틱
4. 수분 섭취: 충분한 물을 마시세요. 물은 신진대사를 돕고 식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균형 유지: 탄수화물도 필요하니 통곡물(현미, 퀴노아 등)을 적당히 포함하세요.
식사는 가볍게 하되 영양소는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간단한 레시피를 활용해 식단을 계획하고, 정기적으로 운동을 병행하면 좋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첫째, 단백질 양을 충분히 먹을 것.
달걀, 고기, 닭가슴살, 우유 등 단백질을 매 끼니에 꼭 포함시켜서 먹으려고 하는 것이다.
두 번째, 탄수화물의 종류를 따져 볼것.
잘 정제된 곡물보다는 덜 정제된 통곡물, 현미 같은 것이 혈당관련해서도 불필요한 음식 섭취를 막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데 유리하다.
세번째, 야채나 버섯 등을 챙겨 먹기
당근, 양배추 뿐만 아니라 양상추, 오이, 가지 등 야채를 볶아 먹거나 샐러드로 먹으면 시각적으로도 풍성해서 만족감이 크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지속가능한 식단을 위해 극단적인 식단보다는 영향균형이 잘 잡힌 식단을 권장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