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빼어난양241
채식주의 식단은 어떤 미네랄이 부족할수 있나요
채식주의 식단을 하면 부족한 단백질은 식물성단백질로 채울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상대적으로 어떤 미네랄이 부족할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채식주의 식단에서 철분, 아연, 칼슘, 비타민b12가 부족할 수 잇어요
식물성 식품에서 이런 미네랄 흡수가 낮기 때문이죠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채식주의 식단에서 부족할 수 있는 미네랄로는 철분, 칼슘, 아연, 그리고 비타민 B12가 있으며 철분과 아연은 식물성 식품에서 흡수율이 낮아 부족할 수 있으며, 칼슘은 유제품 대신 식물성 대체 식품으로 보충해야 합니다. 비타민 B12는 주로 동물성 식품에 들어 있어 보충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