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헌신하는잉어49
헌신하는잉어4923.04.16
지방간에 좋은 음식이 뭐가 있읗까요???
제가 지방간을 오랫동안 가지고있어요 지방간에.좋은 음식이 무엇이있는지 궁금하네요.
음식과 효능에 대해 알려주시면 감사할것같아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지방간의 주된 원인은 비만, 고지방 식습관, 알코올과 같은 간암을 유발할 수 있는 요인들입니다.
지방간을 예방하거나 치료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식습관 개선이 필요합니다.
체중 감량: 비만이 지방간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체중 감량은 지방간 예방 및 치료에 중요합니다.
건강한 식습관: 고지방 식품을 피하고, 신선한 과일, 채소, 견과류, 고기, 생선 등의 건강한 식품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정기적인 운동은 체중 감량을 도와주고, 지방간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알코올 섭취 제한: 과도한 알코올 섭취는 간 기능을 저하시키고, 지방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알코올을 많이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요약하면, 지방간 예방을 위해서는 건강한 식습관, 정기적인 운동, 체중 감량, 알코올 섭취 제한이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지방간이 있으시면 육류 보다는 생선종류나 해삼물 위주로 많이 드시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요즘에 유행하는 지중해 식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