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미국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에 가장 즐겨 먹는 음식은?
저는 점심에 주로 국밥이나 김치찌게 등 국물이 있는 음식을 주로 먹고는 하는데요. 미국이나 해외 직장인들은 점심시간에 어떤 음식을 즐겨 먹을까요? 저희가 주변에서 흔히 접하는 음식인가요? 아니면 아직 우리나라에 흔하지 않은 음식인가요? 평균 어느 정도 금액인지도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미국 직장인 점심 인기 메뉴로는 샌드위치가 햄버거 등이 압도적이랍니다.
주로 한끼에 15달러 쓰는것으로 집꼐가 되긴해요
흥미로운 질문 잘 읽어보았습니다.
미국 직장인들은 점심시간에 보통 샌드위치, 샐러드, 피자, 파스타, 햄버거, 멕시칸 부리또, 타코류를 정말 자주 즐깁니다.
요즘에는 포케, 하와이안 덮밥, 간편식 누들, 볼 형태의 곡물/채소/단백질 조합 메뉴, 비건/글루텐 프리 옵션도 인기가 많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샌드위치, 햄버거, 샐러드, 포케는 정말 흔해졌지만 멕시칸 퀵서비스 음식이나 델리식 점심 문화는 아직 상대적으로 덜 보편적이죠!
평균 가격은 지역과 식당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 직장인 점심은 약 10~15달러로 한화 약 1.3만~2만원 정도이며, 저렴한 체인점에서는 7~10달러, 오피스 근처 카페나 샐러드바는 15~20달러 선입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