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하면서 살을 찌운다음에 살을 뺄때 닭가슴살만 먹고 식단 조절하면 지방만 빠지나요??
벌크업을 위해서 많이 먹으면서 많이 운동한뒤에 살을 빼려고하는데요. 그럼 살뺄때 단백질 위주 식단인 닭가슴살만 먹고 식단 조절하면 지방만 빠지나요?? 아니면 다 빠지나요?? 단백질을 보충해주니깐 괜찮지 않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근육량을 키우고 체지방을 빼려면은 운동은 계속해야 하겠지요.
살을 빼기 위해서는 칼로리를 낮게 섭취하고 소모에너지가 부족하여 체지방을 분해해서 사용하도록 해주면 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고지방 식품을 적게 먹고 운동을 하면서 단백질 식품을 섭취해주면 근육량을 줄지 않을 겁니다.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는 탄수화물과 단백질의 비율은 3:1 또는 4:1이 좋을 듯 합니다.
기본적으로 운동을 하면 지방을 어느 정도 분해 하면서 지방이 있던 자리에 단백질로 채워가면서 지방을 없애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동한 다음에 단백질을 섭취 하는 이유가 그것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