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땅속의 말똥구리
땅속의 말똥구리23.12.09
감자의 탄수화물 함량은 어느수준인가요?
요즘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기 위해 흰쌀밥은 최대한 지양하는데요.
이중에 감자를 대신해 먹는데 감자도 탄수화물 함량이 많이 높을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감자는 100g당 약 17-20g의 탄수화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가장 함유량이 높은 것은 약 20%를 차지하는 전분이지만 이외에 단백질,식이섬유,지방,칼륨,비타민 C,폴리페놀,철분,아놀린 등을 포함하고 있는 건강식품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감자는 150g당 26g의 탄수화물 함량을 가지고있으며 비타민c 등 다양한 미네랄도 함유하고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감자의 탄수화물 함량은 높은 편입니다. 감자 100g에는 약 17g의 탄수화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감자는 쌀과 마찬가지로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식품이기 때문에 감자를 섭취할 때는 과다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감자에도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 있기는 합니다.
대략적으로 100 그람 기준으로 단체 오늘은 20 그람 정도 들어 있다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