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착실한홍관조27
다이어트 할 때 수분 섭취는 필수인가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그런데 다이어트 할 때는 수분 섭취를 늘리라고 하던데요~ 물비린내가 나서 먹기 그러는데 꼭 필수적으로 수분을 섭취 해야 할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물은 신진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각종 영양소를 운반, 노폐물을 배출 시키는 기능을 담당하지요.
물은 대사 작용을 원활히 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 섭취가 꼭 필요합니다.
맹물을 마시기 힘들다면 콜레스테롤과 지방 분해에 효과적인 우엉차나 둥굴레차 등을 가볍게 타서 마시는 것도 물을 건강하게 마시는 현명한 방법입니다. 물 대신 수분 보충이 가능한 채소나 과일의 섭취를 늘리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