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반가운비단벌레771
반가운비단벌레77123.04.17
다이어트를 위해 식사를 거르지 않으면서도 양을 유지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식사량을 줄이게되면 허기때문에 참지를 못하는 성격이다보니 가능하면 식사를 거르지 않고 양도 유지하면서 다이어트를 하고싶어요 방법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꼬박꼬박 식사를 챙겨 드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하지만 중간에 배가 고플 수 있는 것은
어떻게 보면 당연한 일이 입니다.
중간에 바나나 같은 것으로 포만감을 주는 음식을 드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식사를 거르지 않고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칼로리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필요하지만,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아침 식사를 꼭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 식사를 건너뛰면 대체로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고, 식사를 더욱 과식하게 됩니다. 또한,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사를 먹으면 허기를 억제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적당한 칼로리 섭취량 유지하기
일반적으로, 하루 칼로리 섭취량을 500~1000kcal 정도 줄이면서 천천히 체중을 감량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과도한 칼로리 제한은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전문가와 상의한 후에 적정한 칼로리 섭취량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인 식사와 간식 섭취
식사와 간식을 규칙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규칙적인 식사와 간식 섭취는 허기를 억제하고, 불필요한 과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과 식이섬유 섭취 증가
단백질과 식이섬유는 허기를 억제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은 근육량을 유지하고, 에너지를 제공하며, 식이섬유는 소화를 촉진하여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고, 혈당 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수분 섭취의 중요성
물은 식사 전에 마시면 허기를 억제하고, 식사 후에 마시면 소화를 원활하게 합니다. 하루에 적어도 8잔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