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슬기로운비단벌레122
슬기로운비단벌레12223.02.02
미역국은 우리 몸 어디에 좋은가요?
가족들이 미역국을 좋아해요 피를 맑게 해 준다고 하는 건 아는데, 건강상으로 다른 좋은 점이 있을까요?
자주 먹는다고 해서 나쁜 건 아닐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미역은 산모들이 꼭 먹어야 할 만큼 피를 맑게 해줄 만큼 좋은 성분이 많이 있습니다.
미역에는 칼슘, 칼륨, 아연, 철, 마그네슘,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높은 음식입니다.
• 미역은 식물성 식품 중에서도 칼슘 함유량이 높은 식재료다. 칼슘이 다량 들어있어 성장기 아이들의 골격과 치아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영양성분 자료에 따르면 생 미역 100g에 들어있는 칼슘은 79㎎ 이다. 또한 미역은 요오드가 풍부한 식품으로도 유명하다. 요오드는 성장 발육과 신진대사 조절 작용을 하는 갑상선호르몬의 주성분으로, 아이들의 신체 발육을 돕는 역할을 한다. 요오드는 특히 미역줄기에 많이 들어있다.
‘피부·뼈건강·혈액순환…’ 미역에 다 있었네[식탐] - 헤럴드경제 (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