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조용한문어80
조용한문어8023.07.27
고사리의 영양과 효능에 대해 알려주세요.
고사리는 산에서 나는 소고기라고 불릴만큼 영양소가 풍부하다고 하는데 어떤 영양성분이 들어 있나요?
그리고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려주세요.
많이 먹으면 안좋다고 하더라구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7.27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고사리 100g당 식이섬유 3.71g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고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됨으로써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혈액 내 칼륨 농도가 낮아지면 불면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고사리는 칼륨이 풍부합니다. 고사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불면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고사리에는 천연 항산화제인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베타카로틴 성분은 암 예방에도 뛰어나고 위염이나 위궤양 등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고사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건강에 도움을 주며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래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부작용은 과량 복용시 찬 성분이 있어 배탈이 날수있으니 주의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사리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고 칼슘이나 철분 칼륨 비타민A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나트륨을 배출시켜주며 면역력에 좋으며 변비에 좋습니다.
그리고 뼈 건강에도 도움을 많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