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적양배추를 살짝 데쳐서 먹어도 되나요?
적양배추를 살짝 데쳤는데 파란물이 계속 나와서 함께 먹는 다른음식에도 파랗게 색이 배여 찝찝합니다
인공적으로 물을 들인건가 싶고...
적양배추는 생으로만 먹어야 하는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빨간양배추는 기본적으로 수분 함량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주스 혹은 즙의 형태로 먹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된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적양배추는 그냥 드셔도 좋지만 살짝 익혀서 드셔도 좋습니다.
물론 보라색물이 나와서 조금 그렇기는 하지만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으니 드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