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고귀한게논239
고귀한게논23923.07.11
고기말고 건강하게 단백질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식단이 있을까요?
매번 고기를 먹을 수 없잖아요?
영양적으로 식단을 꾸미려 하는데...고민입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대부분 동물성 단백질을 먹으면 건강하지 않다고 생각하시는것 같습니다.
그러면 식물성 단백질을 드셔야 하는데 콩이나 콩으로 만든 두부 우유 등으로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동물성단백질인 고기이외에도 식물성 단백질인 콩류 두부 등으로도 단백질을 섭취하실수있습니다. 두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 종류가 다르기때문에 균형있게 섭취하시길 권장합니다
• 안녕하세요.
고기 외에도 다양한 건강한 단백질 식단, 선택지를 답변해보자면,
1. 두부: 두부는 식물성 단백질의 좋은 원천입니다. 다양한 요리 방법으로 소금구이, 두부 스테이크, 두부조림 등으로 맛있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2. 콩과 콩 제품: 콩은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입니다. 콩 샐러드, 콩 국수, 콩 버거 등 다양한 콩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두부, 콩물, 콩가루 등도 대체 단백질 원천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땅콩 버터: 땅콩 버터는 단백질과 좋은 지방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한 간식으로 좋습니다. 토스트, 과일과 함께 먹거나 스무디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달걀: 달걀은 저렴하고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쉬운 단백질 원천입니다. 계란후라이, 계란말이, 계란샌드위치 등 다양한 방식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