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망고마더77
망고마더7724.02.14
귀한 음식으로 여겨지는 전복에 영양 성분에 대해 궁금해요
문득 집에서 전복을 먹다가 보니 바다에 산삼이라고도 불리는 이러한 전복에 영양성분이 무엇이길래 이렇게 좋은 음식이라고 하는지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전복에는 단백질. 각종 아미노산. 비타민. 오메가3 지방산. 철분. 아연. 칼슘. 칼륨 등의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전복에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슘이나 칼륨 철분등이 들어 있으며
타우린 아르기닌 성분도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전복은 풍부한 영양 성분과 다양한 효능을 가진 건강식품으로, 단백질, 타우린, 아르기닌, 비타민 B12, 비타민 A, 칼슘, 철분, 엽산, 글루탐산, 미네랄 등이 풍부하며, 적당량 섭취 시 피로 해소부터 성장 발달 촉진, 노화 방지까지 다양한 건강 효과를 제공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전복은 고단백질 식품으로, 근육을 형성하고 유지하는 데 필요한 아미노산을 제공하며 아연,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비타민과 칼슘, 인 등의 미네랄이 풍부해 기력 회복에 도움을 주며, 타우린 함량이 많아 콜레스테롤 함량을 낮추고 간을 보호해 줍니다.
아르기닌이라는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기력회복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등 육류와 함께 요리하면 단백질 증가 및 서로 부족한 영양소를 보완해 주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