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늘격렬한딸기
단 음식을 많이 먹는다고 여드름이 많이 생길 수 있나요?
단 음식을 많이 먹는다고 여드름이 많이 생길 수 있나요? 평소에 단음식을 즐겨 먹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쫌 많이 먹으면 여드름이 올라오는데 영향이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단 음식을 많이 먹는 것이 여드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고당분 식품은 혈당을 급격히 올려 인슐린 수치를 증가시키고, 이로 인해 피지 분비가 활발해지면서 여드름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당분이 많은 식품은 염증을 유발하여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드름의 원인은 복합적이므로, 단 음식 외에도 호르몬 변화, 유전적 요인, 피부 관리 방법 등이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당분함량이 높은 식품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피부트러블등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유의하세요
• 단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것은 여드름 발생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으며, 주로 혈당과 인슐린의 변화로 인해 피지 생성이 증가하게 되고, 모공이 막히면서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 음식은 혈당을 빠르게 상승시켜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높은 혈당 부하를 가지는 식품은 여드름 유발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단 음식은 체내 염증 반응을 일으켜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여드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단 음식을 줄이고 과일, 채소, 통곡물 등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사를 하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며 정기적인 운동을 통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