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풍성한여치120
풍성한여치12024.01.17
다이어트하기 위해 원푸드 다이어트?
저는 다이어트를 위해 2주간 하루에 삶은 계란 15개 한끼당 5개를 먹으려고 하는데 몸에 지장은 없을까요?
아울러 운동도 1시간씩 하려고 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삶은 계란은 하루에 2~3개를 권장하며. 과다 섭취의 경우 소화 문제. 알레르기 반응. 콜레스테롤 수치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한가지 음식만 섭취하는 극단적인 식단은 탈모 저혈당 등의 부작용이 우려되므로 권장드리지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하루에 15개의 삶은 계란을 먹는 것은 단기간 다이어트로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신장 기능 저하, 뼈 건강 저하, 피로감 등 단백질 과다 섭취로 인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계란만 섭취하면 영양소 불균형이 발생하여 면역력 저하, 두뇌 기능 저하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균형 잡힌 식단과 적절한 운동을 통한 다양한 영양소 섭취가 중요하며, 건강하고 안전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몇 가지 지침을 따르는 것이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다이어트 하기 위해서 원푸드 다이어트를 하는데 계란을 그렇게 많이 드시는 것은 나중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원푸드 다이어트 보다는 균형적에게 식사를 하시는 것이 훨씬 더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