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소화가 잘 안될때에 먹으면 좋은 음식이나 과일이 있나요?
소화가 잘 안될때에는 어떤 음식이나 과일을 먹어주는게 좋은가요?
약이 아닌 음식으로 해결하고 싶은데 어떤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소화가 잘 안될 때에는 소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과 과일을 선택하면 도움이 되며, 요거트, 죽, 스팀 채소, 계란 등은 소화 개선에 도움이 되고, 바나나, 파인애플, 키위, 사과, 오렌지는 소화 촉진에 유익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 소량씩 자주 먹는 습관, 식사 후의 산책 등의 습관도 소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소화가 잘 안될 때 도움이 되는 음식과 과일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바나나: 소화가 잘 되고 장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섬유질이 많습니다.
사과: 소화에 좋은 펙틴이 포함되어 있으며 껍질을 벗겨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생강: 소화 촉진에 도움을 주며, 생강차로 마시면 좋습니다.
요거트: 프로바이오틱스가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죽: 쌀죽이나 오트밀 같은 부드러운 음식은 소화가 잘 됩니다.
파파야: 소화 효소인 파파인 함유로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이 외에도 물을 충분히 마시고, 식사 중 천천히 씹어 먹는 것이 소화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