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뛰어난참고래296
뛰어난참고래29623.04.17
닭가슴살 제외 다이어트식단 추천부탁드려요
닭가슴살은 입에 너무 물려서 다른 다이어트 식단을 추천받고 싶습니다.
단백질 위주 추천 식단부탁드리겠습니다.
하루 두끼정도.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고단백, 저지방, 저탄수화물인 음식들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닭가슴살 이외에도 다양한 고단백 식품이 있습니다.
생선: 생선은 단백질을 비롯한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연어, 참치, 고등어 등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계란: 계란은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합니다. 노른자에는 콜린과 비타민 D, 카로티노이드 등이 풍부하며, 단백질이 높아 근육을 유지하고 효과적으로 다이어트를 돕습니다.
콩류: 콩, 녹두, 땅콩, 검정콩, 콩나물 등 다양한 콩과 콩류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콩류는 저지방, 저칼로리이므로 다이어트 식단에 적합합니다.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이 매우 풍부하고, 탄수화물과 지방 함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좋은 선택입니다.
견과류: 아몬드, 호두, 피스타치오, 캐슈넛 등의 견과류는 단백질과 좋은 지방이 풍부하여 다이어트 식단에 적합합니다. 하지만, 고칼로리이므로 적당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대부분 닭가슴살은 단백질때문에 먹지만 제외 한다고 하면
대체로는 돼지고기 앞다리살 살코기 부분과 삶은 달걀 흰자, 오징어 등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