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대에 근육을 유지하려면 어떤 음식을 먹는게 좋은가요?
나이를 먹으면서 점점 입맛도 없고, 그러다보니 먹는 양도 적고 심각한 근손실이 걱정입니다. 어떤 음식이 입맛과 근육유지를 같이 잡을 수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근육형성에 좋은 음식으로 닭가슴살. 계란. 두부. 콩. 연어. 견과류. 기릭 요거트. 귀리. 토마토. 감자 등이 있습니다.
무리가 가지않는 코어운동과 근력운동을 병행하시면서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을 드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70대에 근육유지를 위해서는 고가ㆍ생선ㆍ달걀같은 단백질ㆍ연어ㆍ생선같은 오메가3 ㆍ유제품ㆍ녹색채소등 칼슘같은 비타민Dㆍ동물성식품에 주로들어 있는 비타민B12ㆍ항산화제가 많은 견과류등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