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12.06
성인 남성 기준 하루 칼로리가 알고 싶어요
제가 원래 칼로리 계산을 안 하고 밥을 먹었는데 체중이 계속 불어나서 지금부터라도 관리를 해야 할 것 같은데요 성인 남성 하루 칼로리는 어느 정도 섭취를 해야 하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류호연 영양사blue-check
류호연 영양사23.12.07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성인 남성 하루 칼로리는 2700 kcal 입니다. 개인의 신장. 체중. 활동량에 따라서 다소의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성인 남자의 하루 권장 칼로리는 2200~2500칼로리 정도 됩니다. 하지만 나이와 몸무게, 근육량에 따라 다르며 보통 나이가 들어가며 조금씩 줄어듭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기초대사량 유지를 위하 성인남성 섭취 칼로리는 대략적으로 2000kcal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성인 남성 기준으로 해서 하루 칼로리는 나이대 별로 조금씩은 다릅니다.
30대 기준으로 해서 대략 2200 칼로리 정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