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대찬밀잠자리170
대찬밀잠자리17023.05.18
다이어트할때 성인 남성 1일 섭취 칼로리 궁금합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성인남성이 하루에 섭취해야하는 칼로리가 궁금합니다. 그리고 탄단지 비율은 어느정도로 맞춰야 다이어트효과에 도움이 될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일일섭취량은 개인의 몸무게, 활동량, 건강 상태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성인 남성은 2000kcal, 성인 여성은 1500kcal 의 일일 섭취량이 적당합니다.
다이어트 시 참고해야 하는 탄단지 비율은 탄수화물50% 단백질30% 지방20% 입니다.
참조 :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zzanggg02&logNo=223091341166&proxyReferer=https:%2F%2Fm.search.daum.net%2Fsearch%3Fnil_profile%3Dbtn%26w%3Dtot%26DA%3DSBC%26q%3D%25EB%258B%25A4%25EC%259D%25B4%25EC%2596%25B4%25ED%258A%25B8%2B%25EC%2584%25B1%25EC%259D%25B8%25EB%2582%25A8%25EC%2584%25B1%2B%25ED%2583%2584%25EB%258B%25A8%25EC%25A7%2580%25EB%25B9%2584%25EC%259C%25A8
• 안녕하세요. 이지현 영양사입니다. 20~30대 남성의 경우 하루 권장 칼로리는 하루 2500~2600kcal 정도 입니다. 다이어트 중이시라면 이보다 500~600kcal 정도 적게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탄단지 비율은 탄5:단3:지2 또는 4:4:2 정도 하시는 게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일반적인 성인 기준으로 해서 조금씩은 다르기는 하지만 대략적으로 하루 칼로리섭취량은
1800 칼로리 정도 입니다. 여기서 다이어트를 하신다고 하시면 500 칼로리 정도를 뺀 것으로
계산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절대적인 것은 아니고 조금 더 몸무게가 많이 나가거나 적게 나갈 경우에는 더하거나 빼거나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