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향기로운딱따구리238
향기로운딱따구리23823.11.14
하루에 몇 칼로리를 먹어야 건강하죠?
제가 원래 이런 걸 계산 안 했는데 요즘은 건강을 챙긴다고 계산을 해야 할 것 같은데요 성인 남성 기준 하루에 몇 칼로리를 먹어야 건강한 건가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기초대사량은 아레와 같은 공식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기초대사량 = (체중(kg) × 1.0× 24) + (체중(kg) × 0.23 × 키(cm) - 50) - (체중(kg) × 0.07 × 나이)
예를 들어, 키 175cm, 몸무게 70kg, 나이 30세인 성인 남성의 기초대사량은 아래와 같습니다.
- 기초대사량 = (70kg × 1.0× 24) + (70kg × 0.23 × 175cm - 50) - (70kg × 0.07 × 30)
= 1,630 + 1,278 - 101
= 2,967 kcal
하루에 필요한 칼로리를 계산하려면, 아래와 같은 기준으로 나눠서 산출하시면 됩니다.
- 앉아서 일하는 경우 : 기초대사량의 1.2~1.3배
- 가벼운 활동을 하는 경우 : 기초대사량의 1.4~1.5배
- 중간 정도 활동을 하는 경우 : 기초대사량의 1.6~1.7배
- 격렬한 활동을 하는 경우 : 기초대사량의 1.8~2.0배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성인 남성 기준으로 해서 연령때별로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대략 2000 칼로리 정도이고 아이들 노인 분들 같은 경우는 1600 칼로리 정도 입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성인 남성의 경우 하루 권잘 칼로리 섭취량은 2000-3000 사이이지만 개인차가 있고 나이와 근육량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인바디를 하시어 정확하게 확인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성인 남성 기준으로 하루권장섭취량은 2500kcal정도이며 열량도 중요하지만 영양균형잡힌 식단도 중요하므로 참고하세요
• 성인 남성의 하루 권장 칼로리 섭취량은 여러 요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나이, 신체 활동 수준, 체질량 지수(BMI), 대사 속도 등이 고려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평균적으로, 성인 남성의 권장 칼로리 섭취량은 약 2,000~3,000 칼로리 사이일 수 있습니다. 이는 신체 활동 수준과 개인의 신체적인 요구 사항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저활동적인 삶을 하는 경우: 앉아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거나 매우 적은 운동을 하는 경우 하루에 필요한 칼로리는 상대적으로 적을 수 있습니다. 대략 2,000~2,400 칼로리 정도로 추정될 수 있습니다.
• 중간 수준의 활동적인 삶을 하는 경우: 가벼운 운동이나 활동적인 생활을 하는 경우, 하루에 필요한 칼로리는 2,400~2,800 칼로리 정도로 예상될 수 있습니다.
• 높은 수준의 활동적인 삶을 하는 경우: 많은 운동이나 체력 단련을 하는 경우, 하루에 필요한 칼로리는 2,800~3,000 칼로리 이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