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비상한테리어36
비엔날씬17 초등학생 먹어도 되나요??
비엔날씬 17 이제품 초등학생 5학년 161센티 통통아이 먹여도되나요??
혹시 아이가 먹으면 안되는 성분이 있을까요??
그리고 체중감량에도 도움이 되는지도 궁금해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드시지 않는 것을 추천드려요
다이어트 제품은 기본적으로 어린아이들은 못먹게 되어 있는데요
이는 영양성분 불균형 등이 고려되어서 성장을 억제할수 있기 때문이죠
• 안녕하세요.
건강기능식품에서 기능성(체지방 등)으로 인정 받기 위해서는 임상을 진행합니다.
말씀하신 제품도 임상을 진행하여 식약처의 인정에 따라서 상품화가 진행된 제품입니다.
저는 사실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식약처에서 안전성을 평가할 때 임상의 결과와 임상의 실험 디자인을 참고합니다.
위의 균을 가지고 임상을 진행한 디자인을 보면 성인 19~60세를 기준으로 했습니다.
(논문; Effect of Lactobacillus gasseri BNR17 on Overweight and Obese Adults: A Randomized, Double-Blind Clinical Trial)
이 말은, 초등학생, 어린이 등에서의 안전성에 대해서는 "모른다"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질문자님의 상황과 제 아들들이 동일한 상황이라면 저는 권하지 않을 듯 합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키즈용 제품이 있어서 그것을 추천드립니다만 언급하신 제품도 제공하셔도 무방합니다. 균주가 같아요. 유산균 정도라서 성장이나 몸에 큰 부담이 없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섭취하고 설사 증세가 있으면 균주가 안맞거나 균주량이 많아서 그럴 수 있으니 며칠간 추이를 보시고 지속적으로 제공을 할지 결정하시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답변에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