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꽤협조하는등심
1일 1식은 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주나요?
제가 중도비만이라 다이어트를 해야해서
일단 1일1식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1일 1식에 대해 안좋다는 말도 있어서 궁금하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과도한 공복시간은 건강에 좋지않으며 하루에 한끼로만 필요한 영양소를 충족시키기 어렵기때문에 권장드리지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1일1식은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하루 한끼를 먹으면 필요한 영양소를 모두 섭취하기 어려울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하면 기초대사율이 낮아질수 있으며 운동이나 일상생활에서 에너지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1일 1식이 꼭 필요할 경우 필요한 영양소를 잘 챙겨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