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편안한날쥐246
편안한날쥐24622.12.13
식사를 할때 물을 먼저 마시고 식사를 해야합니까? 아니면 식사가 끝난후 물을 마셔야하나요? 궁금합니다
식사를 할때에 물 섭취는 언제 하는것이 건강상에 좋은가요?식사를 끝나고나서 섭취하는것이 좋은가요?궁금합니다~답변을 주세용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예슬 영양사입니다.
식사시 물은 가급적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자료 참고 바랍니다.
출처 https://brunch.co.kr/@tenbody/119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식시전에 먹거나 식사 후에 먹거나 아무때나 마셔도 상관없지만 물을 밥에 말아먹는 것은 침의소화액이 희석되고 밥알을 안씹고 그냥 넘길 수 있기 때문에 안 좋다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물 마시기처럼 건강을 유지 하는 게
중요한 것 중에 하나이지요.
물 마시는 데도 잘 마시는 법 있답니다
우선 일어나서 한 잔
그리고 식사 30분 전에, 식사후 30 분에 드시는 게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식사후 바로 드시는 것은 소화 불량을 일으킬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30분 지나서 드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