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뽀로로
뽀로로23.10.18
케일에는 어떤 영양소가 풍부한가요?
케일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풍부하고 어떤 효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당뇨환자에게도 케일섭취가 당조절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해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케일에는 비타민 A, C, K.칼륨 .칼슘, 마그네슘과 같은 필수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으며.
뼈건강 .빈혈 예방.눈건강.심장건겅.암예방.
체중 관리.심장예방.당뇨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케일에는 여러 가지 영양소들을 골고루 들어 있는데요
식이섬유는 물론 비타민 A 비타민 K 비타민 C 칼슘 칼륨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케일은 당뇨를 낮춰 주는데 효과가 있는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케일에는 베타카로틴,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K등의 미네랄이 풍부하며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혈당조절에도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케일의 영양성분 및 효능으로는,
베타카로틴: 항산화 작용, 암 예방
비타민C: 피부 건강, 면역력 증진
칼슘: 뼈 건강
철분: 빈혈 예방
식이섬유: 변비 예방, 혈당 조절
당뇨환자의 케일 섭취의 경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베타카로틴, 비타민C, 비타민E 등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당뇨 합병증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음
칼륨이 풍부하므로 과다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하루 100g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