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거대한향고래93
거대한향고래9323.04.03
수육이나 삶은고기 위주 식단 괜찮나요?
제가 다이어트 중인데 너무 고기를 좋아해서 삼겹살 갈비는 안먹고 대신 수육을 먹으려고 해요 삶은고기는 괜찬다고 해서 살코기위주 삶은고기 다이어트 괜찮을까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삶는 조리 방법이 좋기는 합니다만, 수육은 보통 삼겹살오 많이 합니다. 지방이 많은 부위로써 단백질만 섭취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앞다리와 뒷다리 부위로 수육을 드신다면 도움은 될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장호석 영양전문가입니다.
살코기 위주의 삶은 고기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살코기는 단백질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서 식사 후 배부름을 느끼게 해주고, 체중 감량을 돕는 근육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그러나 살코기 위주의 삶은 고기를 먹을 때는 지방 함량이 높아질 수 있으므로, 식사의 양과 빈도를 적절하게 조절해야 합니다. 또한, 조리 방법도 중요합니다. 살코기를 먹을 때는 튀긴 것보다는 굽거나 삶는 것이 더 건강하며, 무엇보다도 양념에 따라 칼로리가 크게 차이날 수 있으므로 식사할 때는 가능한 적은 양의 양념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삶은 고기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다른 음식과 함께 조절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식사의 양과 빈도를 적절하게 조절하고, 양념을 적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네 살고기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은 좋아요 고단백이며 식물성 단백질인 콩류 두유등과 적절하게 섞어 섭취해 주시면 건강에 좋아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돼지고기에는 포화지방보다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돼지고기를 삶게 되면 지방 성분을 많이 줄일 수 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데 꼭 고기를 드신다고 하시면
기름기가 많이 없는 돼지고기 앞다리살 살코기 부분으로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