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검붉은후투티98
검붉은후투티9823.08.19
탄산수 많이 마시면 살찌는데 영향이 있을까요?
요새 제가 탄산수를 많이 마시는데 살이 찌는듯한 느낌이 있습니다
혹시 탄산수가 영향이 있을까요?
그리고 몸에 안좋은부분이 있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재영 영양사입니다.
탄산수는 먹는물에 탄산을 주입한것입니다.
당분, 열랑을 내는 성분은 없고 수분공급이나 변비개선에도 좋에 좋습니다
또한 칼로리는 0kacal여서 살찔염려 없이 걱정없이 마실수있습니다.
혹시 제품마다 다를수있으니 제품뒷면에 표시사항을 확인후 구매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부탁드려요 ^^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탄산수는 칼로리가 거의 없지만 탄산수 안에 들어가 있는 탄산이 식욕조절 하는 호르몬을 자극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탄산수는 이산화탄소를 넣어 만든 물이므로 체중에는 큰 영양을끼치지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설탕이 첨가되어 있지 않은 탄산수의 경우, 열량이 없기 때문에 살이 찌는데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만, 탄산수는 소화 기관을 자극하여 위산 분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속쓰림, 복통, 설사와 같은 소화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탄산수는 칼슘과 마그네슘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골다공증, 근육 경련과 같은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탄산수를 과다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하루에 2~3잔 이내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