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조그만그늘나비157
조그만그늘나비15723.05.24
식사 불균형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제가 아침은 거의 안먹고 점심을 좀 많이 먹습니다. 보통 일반 성인의 2배 정도??? 그리고 저녁은 다시 일반적인 식사를 합니다.
혹시 이런 식단이 건강에 많이 안좋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허정현 영양사입니다.
점심식사시간과 저녁식사시간이 어떻게 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반적으로 12시와 18시로 가정했을 때 좋은 식사방법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건강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간헐적 단식을 많이 하는데, 보통 정해진 시간이 12-18시 사이 자유 식사, 그리고 그 이후시간은 공복유지입니다. 많은양을 드셔도 상관이 없으나, 군것질류를 줄이시고 저녁식사 이후 야식을 드시지 않는다면 좋은 식사방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충분한 수분섭취와 수면이 중요합니다. 장기적으로 갔을 시 영양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골고루 먹는 식습관, 혹은 영양제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답변 내용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아침을 거의 먹지 않고 점심을 많이 먹는 식단은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아침은 하루를 시작하며 에너지를 공급하는 중요한 끼니입니다. 아침을 거르고 점심을 많이 먹게 되면 오후에는 에너지 부족으로 인한 피로, 집중력 저하, 식욕 부진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영양학적인 측면에서의 균형 잡힌 식단은 하루 세끼의 식사를 포함합니다. 아침 식사는 에너지를 공급하고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점심 식사는 에너지 유지와 오후의 활동을 지원하고, 저녁 식사는 영양소를 균형 있게 조절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