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삼겹살굽기
짬뽕 한 그릇의 나트륨 함량은 얼마나 되나요?
사람의 일일 나트륨 섭취량이 정해져 있다고 들었는데요. 짬뽕을 좋아하는데 한 그릇에 들어있는 나트륨의 양은 얼마나 되는지 궁금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짬봉을 만드는곳애 따라 다를 수 있지만 한그릇당 약 2000mg 의 나트륨이 함유되어있을것으로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짬뽕 한그릇의 나트륨 함량은 약 1,500mg~2,500mg사이로 이는 식당의 레시피나 재료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
일일 권장 나트륨 섭취량은 성인 기준 약 2,000mg~2,400mg정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