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굳센때까치29
굳센때까치2923.08.10
변비를 예방하기 위해 먹으면 좋은 식단은 어떤 게 있나요?
변비를 예방하기 위해 먹으면 좋은 음식은 어떤 게 있을까요? 어떤 영양분이 많이 들어있는 채소나 과일 등을 먹으면 좋은지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변비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물을 충분히 마시고,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섬유질은 장 운동을 촉진하고 변을 부드럽게 하여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과일, 채소, 통곡물, 콩류 등이 있습니다.
과일: 사과, 배, 바나나, 포도, 복숭아, 딸기, 블루베리, 키위, 아보카도
채소: 브로콜리, 시금치, 양배추, 당근, 파프리카, 토마토, 고구마, 감자
통곡물: 현미, 보리, 옥수수, 귀리
콩류: 콩, 두부, 렌틸콩, 병아리콩, 완두콩
변비는 식이요법과 생활습관의 변화만으로도 충분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꾸준히 물을 마시고,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며, 규칙적인 운동을 한다면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와 과일의 섭취를 늘려보세요. 삶은 양배추, 푸른 등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변비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미역이랑 다시마 같은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는 해조류가 좋으며 고구마 사과 양배추도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