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참신한비오리241
참신한비오리24123.05.16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이나 방법 있나요?
요즘 매일매일 피곤하고 불면증도 있는거 같고 힘드네요 잠도 깊이 못자고 .. 방법이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먼저 피로한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가 원인이라고 하면
그 스트레스를 찾아서 해결을 해 주면 되지만
간이 무리를 해서 피곤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간에 좋은 칡즙이나 부추, 마늘, 쑥, 양송이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차(Tea): 카모마일 차, 페퍼민트 차, 레몬밤 차 등은 진정 효과가 있어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수면을 도울 수 있습니다.
유제품(발효 식품): 우유, 요거트 등의 발효 식품은 멜라토닌과 같은 수면 호르몬을 촉진시키는 트립토판을 함유하고 있어 수면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견과류: 아몬드, 호두, 캐슈너트 등의 견과류는 마그네슘과 멜라토닌을 함유하고 있어 신경 안정을 도와주고 수면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트립토판과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어 신경과 근육을 이완시켜 수면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지현 영양사입니다. 늘 피곤할 때 좋은 음식으로는 달걀, 바나나, 아몬드, 케일, 시금치, 귀리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