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대담한파랑새117
대담한파랑새11724.04.22
견과류는 많이먹으면 오히려 몸에 독인가요?
어디서 들으니까 아몬드나 그런 견과류 같은경우에 너무 많이 먹으면 오히려 몸에 안좋다고 하던데요
사실일까요? 공식적인 적정권장량이 있을까요? 견과류도 다양하겠지만 대표적으로 아몬드의 경우에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견과류는 건강에 매우 유익한 식품이지만, 과도한 섭취는 주의해야 합니다. 불포화 지방산,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한데, 과도한 섭취는 체중 증가, 소화 문제, 알레르기 반응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루 20~30g의 견과류 섭취가 권장되며, 다양한 종류를 골고루 섭취하여야 합니다. 아몬드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적정 섭취량과 섭취 시 주의사항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견과류의 주성분은 지방이기때문에 몸에 좋은 지방인 불포화지방산이어도 과량섭취하면 좋지않습니자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견과류 같은 경우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고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어서 혈액 건강이나 콜레스테롤 뇌 건강에도 도움을 많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