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4.01.29
미네랄이 함유된 물의 성분과 효능이 궁금합니다
물을 마실때도 그냥 물을 마시는것보다 미네랄이 함유된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하던데 미네랄이 함유된 물의 성분과 효능이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blue-check
김예은 영양전문가24.01.29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물이 포함하고있는 미레라에는 칼륨 마그네슘 셀레늄 아연 등이 있으며 미네랄 종류나 양은 수원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 안녕하세요.
미네랄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 뼈와 치아 형성, 혈액 생성, 근육 수축, 신경 전달 등 다양한 기능을 담당하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지하수나 미네랄 워터에서 자연적으로 함유되며, 물에는 칼슘, 마그네슘, 나트륨, 칼륨, 인, 철분, 아연과 같은 미네랄이 있습니다.
미네랄이 함유된 물을 섭취하면 뼈 건강, 혈관 건강,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과다 섭취는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하루에 2~3리터 정도의 물을 섭취하는 것이 적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