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5.27
도라지와 더덕의 영양성분이 같은지 궁금해요.
도라지와 더덕이 비슷한데 영양면에서 어떤차이가 있는지요. 어떤게 영양소가 더 많이 함유되어 있는지 궁금해요. 감기에 좋다고하는데 더덕도 효능이 비슷한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보안 영양전문가blue-check
김보안 영양전문가23.05.27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더덕과 도라지의 영양성분은 비슷한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다른 성분도 좋지만 사포닌 성분이 많이 있어서 기력회복에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도라지와 더덕이 기침-가래, 열을 누그러뜨리는 것은 사포닌 성분이 많기 때문이다. 특히 도라지 뿌리에 존재하는 트리터펜 사포닌계(triterpenoid saponin) 화합물은 염증 예방-조절,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린다(국립농업과학원). 혈당을 내리고 비만 예방에도 기여한다. 간의 섬유 결합 조직이 과도하게 증식되는 것을 막아 간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참조 ;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dreammlana&logNo=222977979640&proxyReferer=https:%2F%2Fm.search.daum.net%2Fsearch%3Fw%3Dfusion%26q%3D%25EB%258F%2584%25EB%259D%25BC%25EC%25A7%2580%25EC%2599%2580%2B%25EB%258D%2594%25EB%258D%2595%2B%25EC%2598%2581%25EC%2596%2591%25EC%2584%25B1%25EB%25B6%2584%26DA%3DPGD%26p%3D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