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편안한영앙129
편안한영앙12923.01.11
아침되면은 공복상태지만 배가 자꾸 아픈데 진정시킬 아침 식단으로 어떤것이 있을까요?
아침이 되면 공복상태가 되어서 위가 올라오는느낌이고 해서 이를 진정시켜줄 아침 식단으로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가벼운음식이면 좋겠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공복에 위에서 올라온다는 느낌이 든다는것은 위에서 위액이 분비가 되어서 그럴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아침에 따뜻한 물 한컵 드시고 가볍게 드실수 있는 누룽지 같은걸 추천 드려 봅니다.
• 공복에 좋은 음식에는
미온수, 사과, 달걀, 당근, 양배추, 감자, 오트밀 등이 있습니다,
출처 아침 공복에 좋은 음식 (hc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