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근면한하마253
근면한하마25323.10.27
저녁 식사는 몇 시에 하는 것이 건강에 좋은 가요?
요즘 퇴근후 운동 후 저녁을 8시정도에 먹는 듯 합니다. 늦게 먹다보니 소화를 시켜야해서 늦게 자게되고 그러면 다음날 피곤한 생활이 되었습니다. 저녁 식사는 몇 시에 하는 것이 건강에 좋은 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마지막식사를 하시고 3-4시간 후에 숙면을 취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어쩔수없이 저녁 늦은 시간에 식사를 하셔야한다면 간단한 식사를 하시고 숙면을 취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10.27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저녁 식사는 취침전 3~4시간 전에 식사를 마치는것이
소화나 여러면에서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