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근면한하마253
근면한하마25323.11.04
토란은 섬유질이 풍부하다고 하는데, 어떤 효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어렸을 때 어머니께서 토란탕을 해주셔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생생하네요. 토란은 섬유질이 풍부하다고 알고 있는데요.
토란은 어떠한 영양성분이 들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섭취시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도 같이 답변 부탁 드립니다.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토란의 주성분은 전분이며 무기질은 비타민K가 풍부합니다.
혈중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