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어쩌면정확한돼지
해독쥬스에 대하여 알고 싶싶습니다 답 변 부탁 드립니다
해독 쥬스 재료 토마토 당근 비트 브로콜리 양배추사과 바나나 견과루 등을 넣고. 쥬스 를.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 삶을 때마다 영양소가. 파괴. 될까 걱정 입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해독 쥬스의 채소를 삶는 이유는 익힌 채소의 경우 생채소에 비해
흡수율이 좋아져 소화불량이 적고 항산화 성분의 흡수율도
더불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해독주스는 여러 가지 채소와 과일을 혼합해 만든 음료로, 몸에 좋은 영양소를 섭취하면서도 소화를 돕고 몸을 정화하는 데 도움이 되며 재료로 사용하는 토마토, 당근, 비트, 브로콜리, 양배추, 사과, 바나나, 견과류 등은 각각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어 건강에 좋으며 영양소 파괴에 대한 걱정이 있을 수 있는데, 특히 비타민 C와 같은 수용성 비타민은 열에 약하지만, 찌거나 데치는 정도로 가열하면 일부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으나, 대부분의 영양소는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또한, 가열 과정에서 특정 항산화 성분이 증가하기도 함으로 따라서 큰 걱정 없이 드셔도 괜찮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해독주스를 만들 떄 재료를 삶으면 일부 영양소가 파괴될수 있어요
생으로 갈아 마시는것이 더많은 영양소를 흡수할순 있어요
다만 생으로는 균에 오염이 있을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세척해야 한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