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숙련된하이에나116
숙련된하이에나11623.08.29
계란 노른자는 실제로 영양이 안 좋나요?
어릴 적부터 부모님한테들은 얘기가 있는데 계란 노른자는 영양가가 크게 안 좋다고 하던데 실제로 계란 노른자는 영양가가 별로 없을까요? 안 먹는게 좋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천아연 영양사입니다.
노른자에 콜레스테롤이 많다는 건 맞습니다
하지만 그게 전부 우리몸속에 적용되어 수치가 높아지는 건 아닙니다
너무 많이 드시지만 않는다면 오히려 좋은 성분도 많은 게 달걀입니다 항산화 물질인 루테인 시아잔틴 등 몸에 좋은 HDL을 증가시켜 줍니다
• 안녕하세요. 이정은 영양사입니다.
계란 노른자는 영양가가 매우 풍부하며, 계란 노른자는 다음과 같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단백질, 지방, 비타민 A, D, E, K, 콜린, 철분, 아연 등
단백질은 근육 형성과 유지에 중요한 영양소이고, 지방은 에너지를 공급하는 주요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A, D, E, K는 항산화 작용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이며, 콜린은 뇌 기능과 신경 발달에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철분과 아연은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입니다.
계란 노른자는 콜레스테롤이 높다는 이유로 영양가가 나쁘다고 오해받기도 합니다. (과도한 섭취는 지양)
• 노르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른자
계란 노른자는 지방으로 이루워져있습니다. 몸에 좋응 지방이기때문에 흰자와 같이 드셔도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