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폐지줍는 고블린
폐지줍는 고블린23.11.22
닭다리살과 가슴살의 영양소는 무슨 차이가 있나요?
다이어트 식단 구성 시 닭 다리살보다는 가슴살 위주로
하는데 어떤 영양소 때문에 차이를 두고 짜는건지 궁금합니다.
같은 닭고기인데 그렇게 차이가 많이 날까요?
그냥 단백질 구성으로 일부 같이 겸용 식단해도 문제 없을것 같아서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닭가슴살부위의 지방함량이 닭다리살보다 적지만 적당량 섭취하신다면 안심살이나 다리살로 대체하셔도 큰 차이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닭기슴살과 다리살등 닭 다른부위들의 영양소가 다른게 아니고 닭가슴살에 단백질은 많고 지방이 제일 적게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할때 많이 먹는 부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