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수려한백로159
수려한백로15923.10.26
과도한 다이어트가 탈모까지 유발할 수 있나요?
요즘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데 건강에 대한 걱정이 들어서 질문드립니다. 제가 들었던 이야기 중에 과도한 다이어트가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는 말을 들었어요. 이게 정말 사실인지, 그리고 만약 사실이라면 그 이유는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과도한 다이어트는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탈모는 모낭이 손상되어 모발이 빠지는 증상입니다. 과도한 다이어트는 영양 부족을 유발하여 모낭의 손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단백질, 철분, 비타민 B군, 아연 등의 영양소는 모발의 성장과 유지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과도한 다이어트로 인해 이러한 영양소가 부족하면 모낭이 손상되고, 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도한 다이어트는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탈모를 유발하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극단적인 식단을 병행하시는분즐이있는데요, 이럴경우 영양부족으로 인해 탈모를 유발 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맞습니다 과도한 다이어트는 영양적으로 불균형이 되기 때문에 탈모가 진행이 될 가능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1가지 다이어트나 간헐적 단식
여러 가지 다이어트를 오랫동안 하시는 것은 그렇게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균형적으로 드시고 운동을 하시는 게 제일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