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권성동 불법정치자금 선고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킴다니엘
하루 성인기준 2000칼로리 섭취시 당류는 50g 이라고 하던데 성인이라도 체중이나 키에 따라 권장 섭취량이 다를텐데 잘 아시는분있나요? 호호
권장 섭취량 기준들에 헷갈리고 복잡해 하는 부분들이 많네요. 체중 증가 막으려면 당류는 아예 끊어야 하는건지도 잘 모르겠네요ㅜㅜ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당류를 아예 끊을 필요는 없으며,
본인의 체중 X 활동량지수를 하면 권장칼로리가 대략적으로 나옵니다.
활동량지수는
사무직이라면 27 운동을 주 2-3회 하는편이라면 33 자주 움직이고 운동을 주 3-4회라면 38 육체노동을 하는편이라면 42를 대입해서 계산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