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너무하네
잔기침이나 마른 기침에 좋은 것들 추천 해 주세요
기관지가 좋지 않은 편이라 1년에 반 이상은 항상 마른 기침을 달고 사는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항상 건조해서 계속 반복 되는 것 같습니다. 약이나 병원은 그때 뿐인데 평소에 할 수 있는 것들이나 먹으면 좋은 것들 추천 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잔기침이나 마른기침이 지속된다면 비타민C가 풍부한 차나 과일을 꾸준히 섭취하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예로 유자차, 대추차, 귤, 오렌지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마른 기침과 기관지 건강에 좋은것은 꿀, 생강, 배, 따뜻한 차, 건조한 공기 피하기, 충분한 수분 섭취하기 등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