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숙련된하이에나116
숙련된하이에나11623.10.20
비타민을 과일로만 섭취하면 모자랄까요?
제가 비타민을 따로 먹는 약이 없는데요 과일에는 비타민이 많다고 해서 과일을 최대한 많이 먹으려고 하는데 과일로만 섭취하면 혹시 영양이 모자랄 수도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과일로만 비타민을 섭취하면 영양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과일에는 비타민이 풍부하지만, 다른 영양소는 부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과일은 주로 탄수화물과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백질, 지방, 철분, 칼슘, 아연 등의 영양소는 상대적으로 적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과일로만 비타민을 섭취할 경우, 이러한 영양소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일은 칼로리가 높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과일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과일에는 여러가지 비타민등이 많이 들어 있는데 과일로도 섭취가 가능 합니다.
하지만 과일은 당분이 있기 때문에 하루 섭취량 이상으로 드시면 안됩니다.
과일과 채소로 채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