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10.23
파스타면 vs 건면 어떤게 건강적으로 더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제가 면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둘다 유탕면보다 건강에 좋다고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파스타면 하고 건면 둘중에는 어떤게 영양적으로 건강에 더좋은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보안 영양전문가blue-check
김보안 영양전문가23.10.23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파스타면 같은 경우는 정제되지 않는 곡물로 만들었고 건면 같은 경우는 정제된 탄수화물로 만들었기 때문에 둘 중에 하나를 선택 한다 그러면 파스타면이 더 건강적으로 좋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파스타면과 건면은 모두 유탕면보다 건강에 좋은 것은 맞습니다. 유탕면은 열량이 높고, 나트륨 함량이 높으며, 영양소가 부족한 반면, 파스타면과 건면은 열량이 낮고, 나트륨 함량이 낮으며,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파스타면은 건면보다 열량과 나트륨 함량이 약간 높지만, 탄수화물과 단백질 함량은 비슷합니다. 식이섬유 함량은 건면이 조금 더 높습니다.
따라서, 건강적으로 더 좋은 면은 건면이라고 할 수 있으며 건면은 열량과 나트륨 함량이 낮고, 식이섬유 함량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