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영스러운노을941
영스러운노을94123.12.24
출산하고 이제 집으로 돌아온 와이프에게 도움이 되는 식단은 무엇일까요?
이제 막 출산을 하고 산후조리원에서 드디어
와이프가 집으로 컴백을 하게되었는데요.
남편인 제가 뭔가 도움이 되고싶은데
출산 후 신경써야하는데 도움이되는 식단이나 영양소는 무엇이 있을지 조언을 구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출산후 좋은 음식은 미역ㆍ잣ㆍ쑥ㆍ가물치ㆍ추어탕ㆍ우족 ㆍ과일ㆍ철분이 많은 쇠고기ㆍ계란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출산후 산모에게 좋은 음식으로 콩. 미역. 전북. 잣. 굴. 닭가슴살. 늙은호박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출산 후에는 산모의 회복과 모유 수유를 위해 다양한 영양소가 필요하며, 단백질, 칼슘, 철분, 비타민 A, 비타민 C 등이 중요합니다. 출산 후에는 이러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아침, 점심, 저녁 식사와 간식을 통해 곡류, 단백질, 채소, 과일, 유제품 등 다양한 식품을 조화롭게 먹는 것이 권장됩니다.
특히, 소화 기능이 약해질 수 있으므로 기름진, 맵고 짜거나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고, 남편님이 정성스럽게 준비한 영양 있는 식단이 산모의 건강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산후에 입안이 까칠해서 음식을 잘 먹지 못할 경우에는 부드럽고 고소한 죽을 만들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미역, 다시마 등은 몸 안의 열을 식혀 주고 피를 맑게 하고 요오드, 칼슘, 무기질 등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특히 산모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쇠고기, 닭고기, 달걀 등 단백질을 많이 함유한 식품과 칼슘의 보고인 뼈째 먹을 수 있는 멸치 같은작은 생선류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