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12.06
고등어가 피부미용에 좋은가요? 영양성분과 효능이 궁금합니다.
등푸른 생선이 두뇌발달에 좋다는 말을 들었는데요. 평소 고등어를 좋아하는데 고등어가 피부미용에 좋다는 얘기도 들려서요. 고등어의 영양성분과 효능은 어떤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7개의 답변이 있어요!
• 류호연 영양사blue-check
류호연 영양사23.12.06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고등어는 오메가3뿐만 아니라
각종 비타민과 단백질을 함유 하고 있습니다. 심장건강. 뇌건강. 뼈건강. 항염효과. 눈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정해정 영양사입니다.
고등어에는 불포화지방산 EPA, DHA가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및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A가 많아 면역력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이로인해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기도 하겠지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고등어에 함유되어있는 철분 아미노산 핵산 등은 활성산소를 분해하는데 도움을 주어 피부노화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고등어는 피부와 두뇌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영양 성분을 가진 음식입니다.
첫째, 고등어에는 피부 미용에 필수적인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100g당 23g의 단백질은 피부 세포의 재생과 회복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둘째, 고등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피부 건강을 촉진하고 노화를 예방합니다. 100g당 2.6g의 오메가-3 지방산은 피부 탄력을 높이고 주름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셋째, 비타민 A와 D는 각각 100g당 100㎍과 10㎍으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들 비타민은 피부 수분을 유지하고, 피부 세포의 성장과 분화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영양 성분들은 피부의 재생, 노화 예방, 보습, 세포 성장과 분화에 도움을 주어 피부 미용을 촉진합니다.
또한, 고등어는 두뇌 발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DHA와 EP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뇌세포의 성장과 발달, 활성화를 촉진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등어에는 비타민과 아미노산 미네랄 같은 성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피부 건강에 도움을 많이 주고
노화 방지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것처럼 오메가3가 많이 들어 있어서 두뇌 건강에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고등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D,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염증을 줄이고 피부 탄력에 좋고 비타민 D는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지요. 고등어에는 항산화물질인 세레브로사이드가 풍부하여 피부 노화를 억제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고등어는 불보화지방산이 많아 혈관건강에 좋고 비타민A가 많아 호흡기질환에 좋으며 셀레늄과 오메가3가 많아 면역력과 눈건강에 좋으며 칼슘이 많아 뼈건강에 좋습니다